본문 바로가기
건강알리미

MLB 개요와 역사

by ✰✶✰✰✶ 2020. 9. 25.

출처 나무위키

1. MLB 개요와 역사

야구는 미국 동부 지역에서 점차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그 중심지는 현재 보스턴, 뉴욕, 볼티모어이다. 당시 영국 이민자들 사이에서 라운더, 축구, 럭비, 크리켓과 같은 영국의 스포츠가 널리 행해졌고, 우습게도 이 미국 이민자들은 대부분 영국의 중북부 지역 출신이었는데, 그 곳에서 라운더들이 크리켓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었고, 그 결과 1830년 보스턴에서 타운 볼이라는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3년 후인 1833년 필라델피아, 그리고 동시에 뉴욕에서도 약간 다른 형태의 타운 볼이 성행했고, 그것은 발전하여 지금의 야구가 되었습니다.

야구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이론은 애브너 더블데이라는 이름의 군인이 1839년 뉴욕에서 처음으로 야구 경기를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조작으로 드러나고 그저 설날이라고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야구/원산 문서를 참조하세요.

어쨌든 19세기 중반 미국 각지에서 개발되어 미국 전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생활 스포츠 중 하나로 발전하여 국기 스포츠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1857년, 헨리 카드워크는 두 팀의 공격과 수비를 9이닝으로 제한하기 위해 규칙을 대폭 수정했습니다. 또 1867년 윌리엄 커밍스의 커브 설계 등 투수의 투구 실력은 타자들이 한 점도 뽑지 못하는 보기 드문 완봉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볼 룰에 근거지를 두는 등 투수들에게 다양한 제약이 가해졌습니다. 1869년, 최초의 프로 야구팀인 신시내티 레드 스타킹이 마침내 설립되었습니다. 

 

1875년, 신시내티, 세인트루이스, 루이빌에 일련의 프로 야구팀이 생겨나 내셔널 리그가 탄생했습니다. 프로야구에 대한 미국인들의 반응은 시작부터 뜨거웠습니다. 그 후 1882년에 미국 협회라고 불리는 새로운 리그가 만들어졌고, 1901년에 아메리칸 리그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야구는 미국에서 태어난 유일한 프로 스포츠 리그였고, 동시에 가장 인기 있는 생활 스포츠이자 유일한 프로 스포츠였다. 이후 미국인들은 야구를 크리켓에 비유하며 크리켓은 영국의 조형적 괴짜들이 펼치는 오락 활동이라고 자랑했지만 야구는 카우보이들의 일대일 투지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이다. 참고로 지금은 NFL 이나 NBA가 없었습니다.

야구의 기본 룰이 체계화되고 상업적인 프로 리그인 내셔널 리그와 아메리칸 리그가 프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미국인들이 미국 전역의 야구 선수가 되기 위해 도전했고, 1914년 7월, 미국 야구의 첫 역사와 이야기가 플래카드를 들었습니다.야구계를 뒤집고 홈런이라는 야구 꽃을 피운 선수가 보스턴 레드삭스에 입단했을 때이다. 베이브 루스는 당시 좌완 투수로 매우 좋은 투구를 선보였고, 월터 존슨과 함께 당시 리그 최고의 투수로 부상했습니다.

1920년, 보스턴 레드삭스는 마침내 베이브 루스를 당시 인기 없던 뉴욕 양키스로 이적시켰습니다. 이것은 미국을 대표하는 팀을 만들고 야구를 넘어 미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을 발견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이적은 베이브 루스의 미국 최고의 20세기 스포츠 팀으로서의 위상을 높였고, 베이브 루스 자신도 미국의 톱스타가 되었다. 밤비노의 저주라고 불리는 미국 프로 스포츠의 첫 역사가 탄생하면서 보스턴 레드삭스와 뉴욕 양키스의 라이벌전인, 그들의 프로 스포츠의 첫 번째 라이벌 경기이다. United States, 이번에 시작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메이저리그는 과장 없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였고 베이브 루스를 모르면 스파이였다. 태평양 전쟁 당시 일본군은 베이브 루스에 대한 폭언으로 천황에게 욕설을 퍼부은 미군에 대응했습니다. 미국 본토에서 노예가 된 흑인들도 야구를 하기 위해 별도의 흑인 리그를 결성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야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였지만 1920년과 1930년에는 조 디마지오와 루게릭이 가장 큰 존재감과 자생력, 야구 특유의 턴 기반 게임의 중독성, 그리고 당시 다른 스포츠에 비해 홈런이 시각적이고 기록적으로 깨진 이유 등을 가지고 있었다.

이후 메이저리그는 1950년대까지 수많은 야구규칙 개정을 통해 많은 룰을 발전시켰고, 1960년대 이후 여러 개의 새로운 팀이 생겨나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상업적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기존 구단들이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서부 지역입니다.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NFL을 포기한 뒤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입지를 굳히고 있던 MLB는 1990년대 모든 프로 스포츠를 강타한 마약퇴치 시대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적으로 삼진보다는 마약력에 의존하던 패스트볼 투수가 늘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배리 본즈, 새미 소사, 마크 맥과이어 등 마약의 힘을 타석에서 빌려온 괴물 타자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팬들은 베이브 루스 이후 부활한 홈런 시대를 환영했고, 새미 소사와 마크 맥과이어가 홈런왕 타이틀을 위해 매일 경주를 벌이자 ABC와 ESPN은 맥도날드, KFC, 펩시, 코카콜라 등 미국 유명 기업들과 미국 전역에서 맥과이어의 매일매일을 생중계했습니다.광고모델로 삼았습니다.

시카고 컵스와 세인트루이스의 팬들입니다. 루이까또한 많이 부풀었습니다. 마약 논란에서 자유로워진 이른바 '깨끗한 타자들' 가운데 당시 흑인이고 미국 스포츠의 아이콘이었던 켄 그리피 주니어가 NFL을 넘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부활했다. 

 

물론 당시 해리스 폴의 조사는 NFL을 더욱 지지해 주었지만, 당시 ESPN의 전국 방송과 뉴스 기사의 빈도는 NFL을 앞두고 MLB가 큰 인기를 끌었음을 보여줍니다. 배리 본즈가 행크 애런과 베이브 루스의 홈런 신기록에 도전해 경신하면서 인기도 최고조로 올라섰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팬들도 많이 성장했습니다. 

 

많은 야구 팬들은 여전히 이 시대를 그리워하고 있으며, 야구가 다른 어떤 스포츠보다 더 역동적이고, 더 강력하고, 덜 지루하다고 생각하게 된 베이브 루스 이후 최고의 시간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2007년 당시 야구의 인기를 보여주는 볼륨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주제 면에서는 NFL을 한 단계 뛰어넘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 호세 칸세코는 자서전에서 스테로이드 시대의 최고의 타자들 중 상당수가 마약에 중독된 사기꾼이었다고 밝혀 충격을 더했는데, 특히 배리 본즈, 새미 소사, 마크 맥과이어, 로저 클레멘스가 메이저리그 제2의 전성기를 이끈 주역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불처럼 폭발하고 있던 메이저리그의 인기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틀에 한 번씩 새로운 스타 선수들이 쏟아져 나왔기 때문입니다. 뉴욕 양키스의 구단주 조지 스타인브레너가 악의적인 제국을 건설하면서 메이저리그의 인기는 하늘로 치솟았고, 알렉스 로드리게스, 매니 라미레스, 블라디미르 게레로, 알폰소 소리아노, 데릭 지터, 데이비드 라이트, 애드리안 벨트레, 카를로스 벨트란, 더스트 등 다수의 신예 스타들이 등장했습니다. 

 

데릭 지터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농구 스타였고, 알렉스 로드리게스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포츠 스타였고, 뉴욕 양키스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포츠 클럽이었으며, 보스턴과 양키스의 라이벌 경기는 양적인 면과 흥행 면 모두에서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스포츠 라이벌로 여겨졌고, 메이저리그는 모태오이다.그 당시 인기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MLB 사무국은 MLB TV를 출시하여 미국 4대 스포츠 중 자체적인 주도적이고 진보적인 스포츠 콘텐츠를 생산했습니다. NBA와 NFL은 그것을 벤치마킹하고 각각의 스포츠 스테이션을 열었습니다. 2008년, 새로운 양키 스타디움이 세워지면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타디움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