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알리미

감태 효능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이유

by ✰✶✰✰✶ 2020. 11. 12.


*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영과의 여러살이 해조이다.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풍부해 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최근에는 감태에 많은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감태는 주로 우리나라 남해안과 제주도에 분포한다.


감태


♠ 감태 효능

1. 불면증 개선

감태에는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하뮤되어 있다. 이 성분은 뇌에서 수면과 관련된 부분을 자극하여 뇌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평소에 잠을 못자는 분들은 감태를 드시길 추천한다.

2. 혈액순환 개선

감태에는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애군환이 잘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생기는 여러가지 질병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불면증개선



3.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

감태는 성장기 언린아이들과 뼈가 약해진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특별히 도움이 된다. 감태에는 우유보다 6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또한 골다공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4. 함암효과

감태의 플로로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 암중에서도 특히 폐암, 자궁암, 위암, 식도암에 좋다고 한다. 가족력이 있다면 이런 음식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좋은 예방이라 생각 한다.

뼈건강



5. 빈혈 예방

감태에는 철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증상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철분은 성장기 어린이들 임산부들에게 특히 좋다. 평소 빈혈증상이 있으신분들은 뚜준히 드시는걸 추천한다.

6. 니코틴 배출

담배를 피는 사람들은 비타민A가 도움이 된다. 비타민A는 몸속에 있는 니코틴 성분을 체내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감태에는 이러한 비타민A가 풍부하다.  

빈혈예방


7. 다이어트

감태를 먹는다고 저절로 살이 빠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감태에는 지방세포의 합성을 늦춰주는 성분이 존재 한다. 다른 음식물과 같이 섭취할 경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조절이 답이다.

※ 감태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다. 기호에 맞게 드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