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알리미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by ✰✶✰✰✶ 2020. 11. 10.

*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는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껍질을 비롯한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칭하는 이름이다. 보통 사탕수수에서 가장 많이 추출된다. 사탕수수 100톤에서 얻을수 있는 것은 고작 2.5kg 이다. 아주 귀한 원료이다.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로 두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형태로 되어 있다. 사탕수수를 포한해 깔겨, 노차의 잎, 새싹보리등 다양한 식물들에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탕수수에서 추출되는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처음 만들어 졌다. 쿠바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장기간 복용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고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와 더욱 유명해졌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1. 몸에 좋은 콜레스케롤 수치 완화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분해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좋은 HDL 콜레스케롤 수치를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의 따르면 하루에 5~10mg씩 3년동안 복용했을 때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0% 이상까지 상승했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12~26% 까지 낮아졌다고 밝혔다.


2.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폴리코사놀은 혈압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정상 혈압과 고혈압의 경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성인 84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혈압 수치가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3. 혈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혈소판의 응집이 일어나면 혈전이 생겨 뇌졸증 위험이 있다. 폴리코사놀 복용으로 혈소판이 분류되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었다.



폴리코사놀 섭취방법

폴리코사놀은 주로 영양제 형식으로 판매된다. 하루 1알씩 섭취하면 된다. 오메가 3와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하루 적정량은 하루 20~40mg정도 이다. 



폴리코사놀 주의사항

어느 약이나 마찬가지지만 과다 복용하면 수면장애나 현기증, 두통과 복통, 속쓰림이나 피부발진등을 일으킬수 있다. 폴리코사놀 임상실험은 주로 쿠바에서만 쿠바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이다 해서 폴리코사놀 효능에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내 몸의 잘맞는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걸 추천 한다.


※ 폴리코사놀 팁

폴리코사놀 효능은 TV프로그램에 나와 더욱 관심을 많이 받는 식품이다. 시중에 콜리코사놀 식품이 너무나 많이 나와있다. 정식으로 수입된 건강식품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고 먹어야한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정식 인증을 받았는지 아닌지 알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