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반도체 소재 기업 디엔에프 주가 전망 HIGH-K 국산화 기업

by ✰✶✰✰✶ 2021. 5. 25.
반도체 기업
디엔에프

디엔에프는 어떤 기업인가?

디엔에프는 국내 주력 메모리 제조사들에게 DPT용 패터닝 재료인 DIPAS, SI 계열 전구체인 HCDS, DRAM, 공정 내 핵심적 역할을 하는 HIGH-K 전구체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전구체 소재는 일본 아데카라는 회사가 거의 독점하고 있었지만 이걸 국산화시킨 회사가 바로 디엔에프이다.

 

2021년 1분기 매출

여기에 작년 인수한 켐옵틱스 5G 광통신 장비 업체도 있다. 사업 시너지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작년 켐옵틱스 매출액은 120억정도 였다. 

 

 

디엔에프 전망 

전방 고객사의 멀티패터닝 고정 심화와 NAND 투자 강도 증가에 따라 구조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DRAM 제조 시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게 HIGH-K 전고체인데 점점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차세대 DRAM에 HIGH-K를 점점 많이 쓰는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 동안에는 어쩔 수 없이 일본 제품을 썼지만 이제는 국산화에 성공한 디엔에프가 좋아질 수밖에 없다.

 

현대 디엔에프의 주요매출에는 HIGH-K 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고 있다. 이 것을 제외하더라도 현재 매출이 좋은데 HIGH-K 증가로 인해 매출이 더 좋아질거라 전망한다.

 

디엔에프는 지난해 영업익 118억원으로 전년대비 1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144억 1917만 원으로 546.3% 증가했다. 

 

디엔에프주가전망

일봉 주봉

디엔에프는 지금 아름다운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생각 된다. 전체적으로 반도체 주가가 빠지고 있는 상항이고 특별한 악재가 있는 것도 아니다. 2만7천원대까지 올라갔다 지금은 2만3천원대까지 내려왔다.

 

다시 한번 매수타점 기회라 생각한다. 연간 최대 실적 및 비메모리용 아이템 진출, HIGH-K 국산화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상항 앞으로 점점 좋아질 반도체 사이클 주가는 오를 수밖에 없다.

 

1차 목표 3만원으로 잡고 분할 매수하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것이다. 

 

투자는 언제나 본인 몫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