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알리미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 우엉차 만드는 방법

by ✰✶✰✰✶ 2023. 7. 23.

우엉은 건강한 뿌리 채소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몸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며, 우엉차는 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차로, 혈압조절,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우엉차효능

 

우엉은 식이섬유와 오렌지색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주는 뿌리야채입니다. 특히, 만성 폐쇄성 폐질환에서 호흡 기능이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항염, 항균,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

호흡기 질환 개선

우엉은 만성 폐쇄성 폐질환에서 호흡 기능의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 및 혈액순환 개선

우엉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리그닌과 사포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전신의 몸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항암 효과

우엉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우엉에는 천연 항균 물질인 이노신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개선

우엉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을 지원하는 칼슘, 인,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시금치의 140%에 해당하는 칼슘이 우엉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성 건강 개선

우엉 차에는 여성 호르몬 분비 조절을 돕는 아르기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

우엉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유이가 방송에 나와 우엉차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했다고 많은 이들이 하고 있습니다. 

 

📌 위와 같은 효능이 있지만,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한 양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만드는 방법

재료 우엉 (100g) 물 (1리터) 꿀, 설탕 등(첨가는 선택 사항)

 

만드는 방법

1.우엉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깨끗한 도마에서 껍질을 벗겨주고, 세척합니다. 벗긴 우엉은 얇게 썰어줍니다.

3.물을 1리터 분량으로 준비합니다.

4.준비한 물에 우엉을 넣고 한소끔 끓입니다. 끓이다가 물에 우엉이 잘 퍼졌을 때, 중약한 불로 30분 정도 더 끓입니다.

5.약한 불에서 30분간 끓인 뒤 불을 끄고, 우엉을 건집니다. 건지고 난 뒤 차가운 상태에서 꿀이나 설탕 등을 넣어 맛을 조절한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우엉차 부작용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거나 설사가 있을 경우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성 신부전증 환자나 임산부는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