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IPO공모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청약일정 증권사 균등배정 예상

by ✰✶✰✰✶ 2021. 4. 3.

IPO공모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목차

    1. 청약규모 증권사

    공모가 최저가로 계산

    이번 IPO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규모는 개인적으로 큰 규모라고 생각합니다. 공모가 상단으로 계산해보면 2조가 넘어갑니다. 최근 상장한 규모 가운데 가장 큰 규모입니다.

     

    청약 증권사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NH투자증권으로 4곳 증권사가 있습니다. JP모간이나 크레디트스위스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는 청약을 할 수 없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규모는 44%입니다. 외국인들이 들어오게 되면 상장 1일 차에 매물을 쏟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의무보유확약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2. 청약 일정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일정은 4월 28일(수)~4월 29일(목)까지 입니다. 환불일은 5월 3일(월)입니다. 주말이 껴있어 조금 늦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주당 희망 공모가액 및 공모가 예상

     

    희망 공모가액은 78,000원~105,000원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비교했을 때 공모가는 105,000원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가 총액은 7조가 넘어갑니다.

     

    아직 확정 공모가가 나오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공모가(105,000원)가 너무 높게 책정된 게 아니가 하는 생각입니다. 

    4. 주관사 증권사별 균등배정

    이번 SK아이이이테크놀로지 균등 배정은 증권사별(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증권)로 모두 중복 청약이 가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했던 증권사들이 대부분이라 아마도 가입이 모두 되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중복청약 금지는 5월 20일 이후 증권신고서 제출부터 적용이 됩니다. 만약 없으신 증권사가 있다면 미리미리 계좌를 증설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자 수를 토대로 계산을 해보면 미래에셋증권은 2주, 한국투자증권 1주, SK증권 1주는 확정으로 받고, 삼성증권, NH투자증권은 0~1주 추점이 예상됩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은 추첨으로 1주씩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최고 9주에서 확정 4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약 수가 증가한다면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때보다 균등배정 수량이 적어질 거 같습니다. 더 많은 인원이 청약을 할 거란 예상입니다.

     

    5.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전망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을 독자 개발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분리막은 배터리에 탑재되는 얇은 막이며 배터리 내 양극과 음극의 물리적 접촉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아주 중요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양극과 음극이 만나지 않게 중간에 분리막을 넣어줘야 하는데 그걸 만드는 겁니다. 2차 배터리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FCW(플렉시블 커버 윈도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것도 간단히 설명하자면 유리를 대신할 신소재로 투명 PI필름과 기능성 하드 코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건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므로 주요 사업으로는 분리막 생산능력만 보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영업이익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고, 제일 문제가 됐던 LG화학과 소송에서도 일단 ITC가 SK이노베이션 손을 들어준 것도 좋은 호재라 생각됩니다.

     

    6. 총평

     

    우리는 이 기업이 향후 어떻게 될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모를 최대한 많이 받아서 최고점에서 매도해 차익을 최대한 많이 남기면 됩니다. 

     

    공모가 밴드가 최상단 그러니까 앞에서 말한 대로 105,000원으로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균등배정 수량은 모든 증권사에 청약을 할 경우 3~9주까지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은 무조건 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 이 2곳만 균등배정을 받을 수 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각 기관투자자들의 의무보유확약이 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하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이득은 납니다. 무조건 공짜 돈이니 없는 증권사들은 미리 만들어 청약을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