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콘텐츠 진짜 대장주 CJ ENM 목표 주가 전망

by ✰✶✰✰✶ 2021. 6. 11.
한국의 디즈니를 꿈꾸는 CJ ENM 주가 전망 

 

CJ ENM

CJ ENM은 드라마, 영화, 예능, 웹툰, 애니메이션, OTT까지 콘텐츠 전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국내 NO1 엔터 미디어 회사이다.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50%증가했는데 자체 드라마, 예능 등 고객들이 좋아하는 양질의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면서 광고 수입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가 이어졌다.

 

콘텐츠 미디어 중심으로 실적이 더 좋아질거라 생각되고 앞으로의 성장성을 봤을 때 주가도 저평가되었다고 생각이 들어 목표주가를 책정해 본다.

 

일봉 주봉

 

CJ ENM를 좋게 보는 이유

CJ ENM은 올해 8천억 원을 투자하고 2025년까지 5조 원을 투자를 확정했다. 이렇게 되면 기존의 오리지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응답하라, 신서유기등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100편이상 제작이 가능해진다.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자체 제작하는 드라마들도 모두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빈센조,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이 있다.

 

또한 이런 콘텐츠들은 티빙이라는 자체 OTT 서비스를 이용해 2023년까지 유료 가입자 8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점이 좋아 보인다.

 

티빙의 전체 오리지널 투자의 50% 이상을 프랜차이즈 IP육성에 집중 투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아시아의 마블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핵심 전략이라고 밝힌 바 있다.

 

CJ라면 이 모든 걸 현실화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티빙은 지상파 콘텐츠가 없고 CJ계열 드라마 예능 만으로 국내 OTT 업체 중 가장 많은 유료 이용자 수를 기록 중이기도 하다.

CJ ENM 목표주가

콘텐츠 미디어 중심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였고, 앞으로 이런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시장이 활발해질 것을 예상하고, 광고 수입도 늘어날 것이다. 

 

또한 넷플릭스, 애플, 아마존 등 글로벌 회사와 OTT와 콘텐트 기획 및 제작을 논의 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글로벌 회사들과 협업한다면 시너지를 더욱 높이게 될 것이다. 

 

현재 가격 168,200원에 편입하여 1차 목표 180,000원 보겠습니다. 조정 시마다 분할 매수한다면 분명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선택은 언제나 본인 몫입니다.

반응형

댓글